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연석,정경호 슬기로운 의사생활2 구구즈의 찐 우정에 주목하라

카테고리 없음

by 보경이엄마 2021. 6. 10. 15:22

본문

728x90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가 더욱 진해진 찐 우정 케미와 따뜻한 이야기로 시청자들에게 훈훈함을 선물한다.

10일 오후 tvN 새 목요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이하 ‘슬의2’)의 제작발표회가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이날 현장에는 신원호 감독,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가 참석해 시즌2에 대한 진솔하고 유쾌한 이야기를 펼쳤다.



이날 시즌1에 이어 시즌2로 돌아온 신원호 감독은 “차별점은 요약하자면 처음 내보낸 티저이다. 크리에이터입장에서 욕심이 많다. 우리 이런 것도 할 줄 알아요 자랑하고 멋도 부리고 싶다. 시즌제의 본질에 대해 생각하고 하고 싶은 것, 여러분들이 보고 싶은 것에 중점을 맞췄다. 시즌1의 정서와 따스한 분위기를 기본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갖다 얹는 이야기로 변화를 줄이고, 시즌1보다 깊어지게 만들었다.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시간? 몇 년 후 이런 게 많은데, 실제로 1년도 지났고, 캐릭터들이 한 살 한 살 먹는 게 더 현실적이라 시청자분들도 체감하는 것도 다를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소개했다.





전미도 역시 “다 마찬가지이긴 한데, 밖에서 오프라인으로 못만날 때는 온라인으로 만나고, 톡방에서 단체로 통화를 하기도 하고, 줌으로 화상채팅을 하기도 하고 여러 경로로 소통하려고 했었어서 그렇게 오랜만에 반갑고 이런 건 잘 없다”라고 말했다.

미도와 파라솔이라는 밴드를 결성한 구구즈, 시즌1보다 시즌2에서는 얼마나 발전했을지도 궁금했다. 김대명은 “처음에는 서투르기도 하고 밴드라는 걸 처음 접하니까 시간이 오래 걸렸다. 시간이 걸리니까 전에 보다 곡을 익힐 때 시간이 짧게 걸린다. 잘한다는 아니지만 이제 호흡이 좋지 않나”라고 뿌듯해 했다. 정경호는 “시즌1보다 준완(정경호 분)이가 기타를 갑자기 더 잘 치면 이상할 것 같았다. 개연성을 위해 적당히 연습하고 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를 지켜본 신원호 감독은 “이제는 즐기는 것 같다. 정경호를 제외한 분들은 즐기는 것 같다”라고, 유연석은 “감독님이 드라마 연출이 아니라 음반 프로듀서님처럼 (보신다). 워낙 음악에도 조예가 깊으시니까 너무 재밌다. 그 모습이”라고 이야기했다.



‘아로하’로 음원차트 올킬한 조정석은 “너무나 감사하게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작년에 배우인데 가수 OST상도 몇 개 받았다. 감독님이나 작가님이나 ‘슬의2’ 팀에게 감사를 전했다. 아직도 그 마음 변치 않고 있다. 시즌2에서 그럴 일은 되게 드물고 힘들다는 걸 잘 알고 있기에, 그럴 수 있다는 생각은 안한다. 시즌1 때도 미도와 파라솔의 퍼스트 기타 겸 보컬인데 노래들이 다 힘들고 어려웠지만, 시즌2는 내가 해보니까 조금 더 어렵더라. 곡들은 말씀드릴 수 없지만, 평상시에 흥얼거리면서 발성 연습을 하고 열심히 뮤지컬할 때 공부하고 연습했던 그런 모습을 나 자신에게 발견하고 있다. 어쨌든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하지만 기대는 하지 않는다. 특별한 일이었고, 가문의 영광, 축복 같은 일이었다”라고 털어놨다.




신원호는 BTS에게 러브콜도 보냈다. “좋은 배우들은 많다. 우리는 고정배역뿐만 아니라 회차별, 에피소드를 갖고 들어와주시는 배우들이 많다 보니까 그분들을 캐스팅하려고 영상을 보다보면 좋은 분이 많다. 한 명만 꼽기에 쉽지 않고, 직접 미팅해서 말을 섞고 캐스팅하는 편이라 만나야 확실한 호감도를 알 수 있다”라며 “사실 관심을 크게 갖고 있는 분들은 BTS? 연기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니까. 시간이 되시면. 우리 딸 때문에 그렇다. 아빠는 연출한다면서 BTS도 섭외 못한다고 무능한 연출 소리를 들었다. 기다리고 있겠다”라고 이야기했다.

김준한이 맡았던 안치홍이 시즌1 종영 후 하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시청자들 사이에서 아쉬움의 소리가 많이 나왔다. 신원호 감독은 “아마 실제로 누군가 발령 가고 퇴사하고 하다 보니까 그런 일들은 율제병원에서도 있을 거다. 새로운 인물들이 그래서 새로 들어올 거다”라고 언급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