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유 신으니 대박…블랙야크 신발매출 91% 껑충

카테고리 없음

by 보경이엄마 2021. 3. 24. 11:28

본문

728x90
반응형



블랙야크 신발 매출 91% 껑충
야크343 D GTX 인기몰이…자켓판매도 호조


역시 아이유는 아이유였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가 기능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아이유 등산화' '야크343 D GTX'의 인기몰이에 힘입어 신발 라인 전체 매출이 91% 급증했다고 밝혔다.

블랙야크의 '야크343 D GTX'는 블랙야크의 뮤즈 아이유가 광고모델로 나서며 '아이유 등산화'로 큰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았다. 특히 제품 출시와 함께 진행된 '야크 343 캠페인'이 큰 호응을 받으면서 신발 라인 전체 판매 호조를 이끌었다는 평이다.





야크 343 캠페인은 등산 30%, 하산 40%, 일상 30%의 효율적인 에너지 배분을 통해 안전한 산행 후 남은 에너지로 일상을 즐기자는 메시지를 담은 블랙야크의 이번 시즌 브랜드 캠페인이다. 제품의 기능성, 산린이(산+어린이, 산행 초보자)의 산행 문화와 낭만을 자연스럽게 담아내 캠페인에 동참하는 팬덤이 형성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캠페인에 등장하는 등산화 '야크343 D GTX'는 블랙야크의 기술력이 집약된 아웃솔·미드솔, 국내 페트병을 재활용한 인솔이 가장 큰 특징인 제품으로 공개 이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베이지 색상은 출시 한 달 만에 전체 판매율 56%를 넘겼고, 이 제품의 인기로 블랙야크 신발 라인의 매출은 현재 전년 동기대비 91% 성장했다.

캠페인 속 블랙야크 21SS 시즌 컬렉션 역시 MZ세대의 니즈에 맞춰 덩달아 판매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아이유가 광고에서 친구들과 함께 정상에 올라 밤하늘을 보며 야간 산행의 낭만을 즐길 때 착용한 고어 자켓인 'M머스트GTX자켓'은 일부 색상이 완판돼 2차 리오더 예정이다. 'BAC백운2자켓' 'B엑스퍼트2L자켓'도 모두 출시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 판매율 40%를 넘겼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등하산을 위한 기술, 신는 그대로 남는 에너지를 즐길 수 있는 일상을 위한 디자인, 친환경 요소 등 블랙야크의 차별화된 상품 기획과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협업 브랜드 캠페인으로 MZ세대의 변화된 등산 문화 속 제품을 자연스럽게 보여준 것이 인기 요인으로 맞아 떨어졌다"고 밝혔다

728x90
반응형